장동건·이준기·신세경·김옥빈 등 화려한 캐스팅과 역대급 스케일로 아스달연대기 이후 4년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온 「아라문의 검」. tvN 「아라문의 검」은 현재 방영 중인 「경이로운 소문 2」의 후속작으로 9월 9일 9시 20분에 첫 방송예정인 토·일 드라마입니다.
아래의 영상은 디즈니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예언의 아이들' 티저영상입니다. 클릭하면 시청할 수 있습니다.
2019년 6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 파트 1·2가 방영된 후 이어 2019년 9월 7일부터 9월 22일까지 파트 3이 방영되면서 총 18부작으로 마무리가 되었던 「아스달연대기」는 가상으로 설정된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 내려가는 네 영웅들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었는데요.
목차
「아라문의 검」은 「아스달연대기」 이후 8년이 지난 시점으로부터 그 이야기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아라문의 검」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전작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텐데요,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아스달 세계관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쉽게 해결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을 눌러 시청하면 아스달 세계관에 대한 거의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등장인물
이번 「아라문의 검」에는 시즌 1에서 좋은 활약을 보였던 은섬과 탄야 역의 배우 송중기와 김지원이 배우 이준기와 신세경으로 교체가 되었습니다.
타곤 (장동건)
사람과 뇌안탈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 이그트로 하늘아래 가장 강인한 꿈을 꾸는 아스달의 전쟁영웅이자 아스달 최초의 왕입니다. 타곤은 왕이 등장하지 않았던 태고의 인류사에 아스 대륙 최초의 국가인 아스달을 선포하고, 그 아스달의 지배자가 되어 스스로 왕위에 오릅니다.
아스달 세계관 속 타곤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의 이미지와 동영상을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타곤의 프로필과 캐릭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누르면 타곤(장동건)의 활약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은섬 & 사야 (이준기)
은섬또한 사람과 뇌안탈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인 이그트로 하늘 아래 가장 위대한 꿈을 꾸는 아스달의 이방인이며, 타곤의 가장 강력한 적이 되는 대륙 동쪽의 막강한 권력자입니다. 은섬은 폭포의 심판으로부터 살아남아 아고족을 이끄는 이나이신기로 인정받았는데요. 은섬이 이끄는 아고족은 200년 전의 이나이신기 이래 서른 개나 되는 씨족의 대통일을 드디어 이루게 됩니다. 그러나 은섬과 아고연합은 아스달 왕국에 맞서 아스대륙의 명운을 건 피할 수 없는 대전쟁을 앞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스달 세계관 속 은섬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이미지와 동영상을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영상을 누르면 은섬(이준기)의 활약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사야는 타곤의 양자이지만 원래는 은섬의 쌍둥이 형이자 그 또한 타곤, 은섬과 마찬가지로 일반인들과 다른 존재인 혼혈인 이그트입니다. 은섬과는 쌍둥이라서인지 서로 꿈을 통해 연결되기도 하는데요. 아기였을 적에 아버지가 은섬의 약을 구하려다 죽게 되자 사야는 타곤에게 거두어지게 되고 태알하를 통해 길러지게 됩니다.
타곤과 태알하의 손에 자란 탓인지 권력과 원하는 것을 위해서라면 거침없이 살인을 하는 아스달의 책사이자 잔혹한 정치인인 사야는 시즌 1 후반에 은섬이 자신의 동생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와 만남을 가지게 되는데요.
아스달 세계관 속 사야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영상을 누르면 사야(이준기)의 활약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탄야 (신세경)
탄야는 하늘 아래 가장 빛나는 꿈을 꾸는 예언의 아이로, 아스달의 대제관입니다. 아사신의 직계 후손이며 이아르크 부족 와한족 씨족어머니의 후계자인 그녀는 싸우지 않아도 되는 세상을 꿈꾸며 백성을 위해 신의 뜻을 이용하려 합니다. 탄야는 상대의 마음을 투시하고, 주문을 걸어 사람을 조종하고, 미래를 예지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 아스달 최초의 황태자비가 되는데요, 이런 아스달 세계관 속 탄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영상을 누르면 탄야(신세경)의 활약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태알하 (김옥빈)
태알하는 하늘 아래 가장 위험한 꿈을 꾸는 욕망의 정치가이면서, 아스달 최초의 왕후, 그리고 최초로 태후가 되는 인물입니다. 해족 부족장의 딸로 과학자이자 전사였던 그녀는 살아남기 위해서는 권력의 정점에 서야만 한다는 사실을 어릴 적부터 깨닫고 있었습니다. 격변의 시대 상황 속에서 거침없는 욕망의 질주가 국가의 탄생을 부른다고 믿었던 그녀는 타곤을 발견하게 되었고 그를 아스달의 영웅으로 만듦으로써 아스달의 최고 권력자가 됩니다.
아스달 세계관 속 태알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의 이미지와 동영상을 누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래 영상을 누르면 태알하(김옥빈)의 활약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라문의 검」 정보 요약
「아라문의 검」은 타곤이 왕좌를 차지해 아스달 최초의 왕이 된 후 약 8년이 시간이 지난 시점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8년이라는 시간 동안 타곤은 아스달 왕국의 건립 과정에서 자신에게 학살당한 부족들의 대대적인 반란을 성공적으로 진압해 왔습니다. 그리고 타곤의 아스달 왕국은 은섬의 아고연합과 아스대륙의 명운을 건 피할 수 없는 대전쟁을 앞두고 있는 시점으로부터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장르: 판타지, 액션, 드라마
방송시간: 토·일 / 오후 9시 20분 ~ 10시 30분 (약 70분)
방송기간: 2023년 9월 9일 ~ 10월 15일 예정
방송 횟수: 12부작
기획: CJ ENM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 케이피제이
채널: tvN
출연: 장동건, 이준기, 신세경, 김옥빈 外
스트리밍:
- 한국 - TVING ▶ 디즈니플러스
- 세계 - 디즈니플러스 ▶ hulu ▶ ST★R+
참고로 시즌 1이었던 「아스달연대기」는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을 하였으나, 이번 「아라문의 검」은 디즈니플러스에서 전 세계에 스트리밍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아래 영상은 공식 티저 영상입니다. 영상을 누르면 주인공들의 활약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전작 「아스달연대기」 논란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역사와 판타지를 결합한 장르였지만 당시 540억 원이라는 막대한 제작비가 투여되었던 작품이었던 만큼 화려한 볼거리와 역대급 캐스팅으로 방영 전부터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러나 방영후 시청률에서는 그다지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판타지와 고대 역사와의 결합이라는 장르가 낯설 수밖에 없었던 시청자들에게 「아스달연대기」는 아스달이라는 판타지 세계관만으로 모든 것을 이해하기에는 너무도 유치했던 설정들과 지지부진한 스토리 진행, 그리고 시대적 배경과 맞지 않았던 소품 활용 등 어느 것 하나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어내기에 충분치 못했기 때문이었습니다.
방영 첫 화부터 시청자들로부터 맹비난을 받고, 수많은 언론으로부터 외국 판타지 물의 아류에도 못 미친다는 혹평까지 받았던 「아스달연대기」는 급기야 감독이 직접 나서 해명까지 해야 하는 해프닝까지 벌어졌었습니다.
그 외에도 제작사 측의 근로기준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의혹, 해외 유명 작품들에 대한 표절 논란까지 벌어지면서 뛰어난 연기자들과 막대한 제작비에도 불구하고 대본과 연출 능력의 부족으로 완성도가 너무 떨어져 방영 내내 잡음이 끊이지 않았던 작품이었습니다.
오죽하면 시청자들로부터 「아스달연대기」의 대본은 스티븐스필버그가 감독하고 톰크루즈가 주연을 해도 절대 살릴 수 없는 작품이라는 혹평까지 받아야만 했습니다.
당시에 비록 넷플릭스와 시즌 3까지 계약이 되어있었지만 저조한 시청률과 예상치 못한 혹평 때문에 시즌 2가 제작이 될지 여전히 의문이었는데요. 그러나 2022년 2월 시즌 2 제작이 확정되었고, 그해 9월부터 촬영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제작진은 전작의 안 좋았던 평가를 의식해서인지 최종 스트리밍을 넷플릭스가 아닌 디즈니플러스로 변경하였고, 「아라문의 검」이 전작과 연결되는 내용임에도 불규하고 전작의 제목과 로고를 완전히 교체시키는 등 확실한 이미지 변신을 꾀한 것으로 보입니다.
맺음말
「아스달연대기」는 수많은 혹평에도 불구하고 판타지 장르의 특성상 그 팬덤 층 또한 많이 확보를 하게 되었는데요. 아스달의 세계관에 빠져들었던 팬들에게는 4년 만에 공개되는 이번 「아라문의 검」에 거는 기대가 남다릅니다.
특히 아래의 동영상은 전작의 마지막화 에필로그인데요, 시즌 2에 대한 암시들로 인해 그 기대감이 더욱 증폭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시청해 보시기 바랄게요.
아래 영상을 누르면 아스달연대기의 에필로그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전작이 아스달의 세계관에 대한 이해와 신들의 내부정치에 대한 서사적인 내용들이 중심이었다면, 이번 시즌 「아라문의 검」은 본격적으로 전작에서 던져 놓았던 복선들을 회수하고, 박진감 넘치는 빠른 전개로 스펙터클한 블록버스터급 전쟁씬에 그 포커스를 맞춰 시청자들을 단숨에 사로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작품의 배경 또한 타곤의 아스달 왕국과 은섬의 아고연합이 피할 수 없는 전쟁을 앞두고 있는 시점이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거는 기대가 더욱 클 수밖에 없을 텐데요.
전작의 부진했던 이미지를 완전히 벗어나려 많은 노력을 했던 만큼 좋은 결실이 맺어지길 기대해 봅니다. 이제 우리나라에도 외국의 판타지 대작에 뒤지지 않는, 그리고 블럭버스터를 능가하는 한국판 판타지 대작으로 「아라문의 검」이 시청자들에게 각인되길 응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