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9천 : 결혼전쟁」 최종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드디어 대망의 우승상금의 주인공이 오늘 결정됩니다. 지난 라운드에서 우승을 한 김태석♥백지윤 커플은 최후의 대결 커플로 진지한 고민 끝에 최광원♥신혜선 커플을 지목했습니다. 따라서 유력한 1위 후보로 거론되었던 이상민♥오수현 커플은 최종 탈락하면서 「2억 9천 : 결혼전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이 글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에 하선 후 바로 최종 미션을 위해 이동을 하는데요. 각자가 이동하는 차 안에는 그들에게 주어진 선물박스가 있었습니다. 기대를 안고 선물을 풀어보는 참가자들은 기겁을 하는데요. 바로 1회, 갯벌레이스에서도 입었던 턱시도와 웨딩드레스였기 때문입니다.
두 커플 모두 옷을 갈아입고 도착한 곳은 말들이 풀을 뜯어먹고 있는 제주도의 어느 산 속이었습니다. 바로 그곳에서 최악의 결승전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결승전, 멈추지 않는 사랑
결승전, 멈추지 않는 사랑은 좌표도 나침반도 없이 서로에게만 의지한 채 미션지가 들어가 있는 무게 10kg의 가방을 들고 기나긴 숲길을 극복해 가는 미션입니다. 미션이 진행되는 내도록 서로의 다리를 사슬로 묶고 함께 걸어 나가야 합니다. 그리고 숲길에는 총 3개의 미션포인트가 있습니다.
세 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하고 출발지점이자 결승점인 장소에 먼저 도착한 커플이 최종 우승을 하게 됩니다.
사슬을 최대한 짧게 묶는 김태석♥백지윤, 그리고 최대한 길게 묶는 최광원♥신혜선 커플. 서로 반대의 전략으로 미션을 수행하는 두 커플입니다. 출발 후 길게 묶어진 쇠사슬이 출렁거려 오히려 통증을 느끼고 자꾸만 사슬이 꼬여버리는 최광원♥신혜선 커플. 그리고 사슬이 짧기 때문에 서로의 발걸음 이 조금만 차이나도 통증을 느끼게 되는 김태석♥백지윤 커플입니다.
서로의 앞에 나타난 물 웅덩이. 과감하게 돌파해 나가는 발레커플입니다. 그러나 자꾸 평소와 다르게 호흡이 맞지 않는 최광원♥신혜선 커플인데요.
첫 번째 미션지에 가까워집니다. 드디어 드러난 첫 번째 미션지, 형형색색의 꽃들이 널려있는 초원입니다.
먼저 도착한 김태석♥백지윤에게 주어진 첫 번째 미션은 분홍색 꽃 10송이를 찾아 부케를 만들어 결승점까지 들고 가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최광원♥신혜선은 하얀색 꽃을 부케를 만들어야 합니다.
먼저 분홍색 꽃 10송이를 찾아 부케를 만들어낸 김태석♥백지윤 커플인데요.
신혜선은 길게 늘어진 쇠사슬 때문에 엄청난 고통을 호소합니다. 때문에 최광원♥신혜선은 쇠사슬 길이와 발목의 방향을 조절하느라 상당히 지체되어 두 커플 간의 거리가 상당히 벌어지게 됩니다.
매번 티격태격해 왔지만 오늘만큼은 웬일로 서로의 호흡이 완벽한 김태석♥백지윤 커플. 백지윤의 발목이 걱정된 김태석이 사슬을 조정해주려고 하자 그냥 참고 가자며 강하게 독기를 품어내는 백지윤입니다.
이어서 나무가 울창한 험난한 숲길로 들어선 김태석♥백지윤. 좌표도, 나침반도 없기 때문에 그 길이 맞는지도 모르지만 우선 서로를 믿어볼 수밖에 없습니다.
두 번째 미션지인 진흙탕에 먼저 도착을 한 김태석♥백지윤 커플.
두 번째 미션은 진흙탕 안에 감춰진 2억 9천만 원짜리 수표상자를 찾아 결승점까지 가져가야 되는 것이었습니다. 김태석은 진흙탕을 기어 다니며 여유롭게 수표를 찾아 헤매는데, 순간 상당히 거리차이가 났던 최광원♥신혜선 커플이 미션지에 도착해 버립니다. "우리 왔다 ~ !" 소리를 지르며 존재감을 드러낸 신혜선.
드레스가 젖으면 이동이 불편할 것 같아 남성들만 진흙 위를 기어 다니는데. 그래도 신혜선의 머릿속에는 김태석♥백지윤의 움직임을 보며 그들이 찾지 않은 곳 위주로 찾아볼 것을 최광원에게 제안합니다. 과연 누가 먼저 찾아낼 것인가.
두 커플 초 집중을 하는데, 갑작스럽게 신혜선의 발에 무언가가 걸립니다. 바로 2억 9천만 원짜리 수표가 든 상자였습니다. 신혜선은 항상 행운이 따른다던 최광원의 이야기가 거짓이 아닌 것 같습니다. 여전히 행운의 여신은 그들 옆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300미터의 거리 차이를 극복하고 역전에 성공하는 최광원♥신혜선 커플입니다.
순간 절망에 빠져버린 김태석♥백지윤 커플. 아무리 찾아도 수표는 보이지 않습니다. 백지윤은 짜증을 내며 더 이상 하기 싫으니 그냥 포기하자고 합니다. 그러나 묵묵히 진흙 탕 속을 기어 다니는 김태석. 다행히 얼마 후에 김태석도 수표를 찾아냅니다.
역전에 성공해서 여유롭게 쇠사슬까지 정비해 가며 세 번째 미션지로 이동하는 최광원♥신혜선.
어느 커플이 마지막 미션지에 먼저 도착할까요. 악으로 깡으로 최광원♥신혜선을 50미터 차이까지 추격해 온 김태석♥백지윤.
최광원♥신혜선이 먼저 마지막 미션지에 도착했습니다.
마지막 미션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미션 수행을 위해 각 커플은 서로의 쇠사슬을 풀고, 여성 참가자는 10kg 가방을 가지고 지정된 곳을 찾아가서 자신들의 웨딩 액자를 찾아 그것을 확보해 가방에 넣고 미션지로 돌아와야 됩니다. 이번 대결은 남성들 도움 없이 오로지 여성 스스로가 해결해야만 됩니다.
먼저 출발한 신혜선이 웨딩 액자를 확보한 뒤 가방을 들고 미션지로 뛰기 시작합니다. 마음이 급한 백지윤은 나무 위에 밧줄로 묶여있던 액자를 힘으로 당겨서 풀어버립니다. 신혜선에 비해 상대적으로 액자에 묶인 밧줄을 푸는데 시간을 아낀 백지윤입니다.
백지윤이 조그만 힘을 내면 신혜선을 따라잡을 수도 있을 듯 하지만, 가방의 무게 때문에 쉽지가 않습니다.
최광원이 기다리고 있는 미션지에 신혜선이 먼저 도착합니다. 이제 결승지점까지 먼저 가기만 하면 승리할 수 있는데요. 그 결승지점은 커플들이 처음에 출발했던 곳입니다. 그러나 돌아가는 길에는 가끔씩 길잡이 역할을 해주었던 보라색 꽃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왔던 길을 오로지 기억력에 의존해 돌아가야 하는데요.
최광원♥신혜선은 서로의 다리를 쇠사슬로 다시 묶고 결승점을 향해 출발합니다. 백지윤은 지치고 힘든 상황에 울면서 포기할 듯 하지만 끝까지 버텨내며 무거운 가방을 들고 김태석에게 돌아갑니다. 그녀는 김태석과 합류해 최광원♥신혜선 커플을 따라잡기 위한 마지막 질주를 하게 되는데요.
기억의 파편들을 조합해 최대한 결승점을 찾아가지만 마치 미로 속을 헤매듯 결코 쉽지가 않습니다.
갈림길에서 최광원♥신혜선 커플은 내리막을 선택하고, 같은 길목에서 그들과 다른 길을 선택한 김태석♥백지윤 커플. 최광원♥신혜선 커플이 상당히 앞서 있지만 만일 김태석♥백지윤 커플이 가는 길이 지름길이라면 결과는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드디어 결승점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 결승지점에 먼저 보이는 커플은 과연 누구일까요.
최광원♥신혜선 커플입니다. 마지막 결승점에 그들을 가로막는 것은 깊은 물 웅덩이입니다. 결승점을 몇 미터 남겨두고 물속에서 쇠사슬에 발이 엉켜버린 신혜선인데요. 최광원은 그런 그녀를 엎고 그 험난한 물 웅덩이를 과감히 헤쳐나갑니다.
결국 최광원 신혜선 커플이 먼저 결승점을 통과하면서 최종 우승상금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그 기쁨을 어떻게 말로 표현할까요. 서로 부둥켜 안은채 울부짖는 최광원과 신혜선입니다.
근소한 차이로 우승상금을 놓친 김태석♥백지윤이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오는 과정에 서로의 믿음이 한껏 발전한 것에 의미를 두는 그들입니다. 「2억 9천 : 결혼전쟁」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해진 발레커플이네요.
맺음말
「2억 9천 : 결혼전쟁」 1회 때부터 엄청난 끈기와 열정을 보여주며 탈락 위기에서 무수히 생존해 왔던 역전의 아이콘 최광원 신혜선 커플. 1회를 보고 예상했듯 최고의 살림남이 된 최광원입니다. 그리고 그를 완벽하게 이해해 주고 준중해주는, 최광원 인생의 완벽한 감독, 신혜선입니다.
프로그램 종료 후 그들은 우승상금으로 드디어 결혼에 성공하게 되는데요. 몽골에서 치러진 조촐하지만 아름다운 그들의 결혼장면, 한번 보실래요?
「2억 9천 : 결혼전쟁」은 결국 결혼 장려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러나 「2억 9천 : 결혼전쟁」은 단순히 우승 상금을 거머쥐기 위한 단순한 서바이벌 예능은 아니었습니다. 결혼을 위해서 필요한 것은 2억 9천만 원가량의 결혼 자금만이 아니라는 것을 수많은 미션을 통해 보여주었습니다.
「2억 9천 : 결혼전쟁」 1화에서 9화까지 모든 대결은 '혼자가 아닌 둘, 때로는 모두'라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참가자들은 보이지 않는 사랑, 가파른 사랑, 무거운 사랑, 파도치는 사랑 등 모든 미션들이 인생의 험난한 과정을 혼자가 아닌 서로가 호흡하며 힘을 합쳐 해결해 가면서, 그 과정에서 서로의 믿음과 사랑이 커져나가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2억 9천 : 결혼전쟁」은 결국 결혼이라는 것은 돈보다는 힘든 삶을 무게를 서로가 나누고, 험난한 인생의 과정을 함께 극복해 낼 수 있는 서로의 믿음과 사랑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인생의 교훈을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참가자 전원 고생하였지만, 유독 최광원♥신혜선 커플에게 애정이 가는 점은 미션을 진행하는 과정에 단 한 번도 서로의 간격이 벌어진 적이 없다는 점입니다. 서로를 완벽하게 믿었고, 서로에게 완벽하게 의지하였으며, 서로를 누구보다 예쁘게 사랑하고 있음을 너무도 진솔하게 느끼도록 해준 커플입니다.
「2억 9천 : 결혼전쟁」 참가 커플들의 아름다운 사랑을 응원합니다. 그리고 최광원♥신혜선 커플의 우승과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2억 9천 : 결혼전쟁」 덕분에 즐거운 일요일 저녁을 보냈습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2억 9천 : 결혼전쟁」 참가자들의 프로필이 궁금하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아래에 전 세계를 열광시키고 있는 다양한 K-컨텐츠 글 또한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머니도리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