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톱텐쇼, 한일가왕전(日韓歌王戰)에서 감히 범접할 수 없는 노래실력으로 시청자의 감성을 폭발시키고 있는 일본 OST의 여왕, 우타고코로 리에(歌心りえ)! 이 글을 통해 그녀의 프로필과 인스타그램, 그리고 남편과 함께 운영 중인 라이브 카페에서의공연과 최신 노래에 관한 정보들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전에 우선 최근에 불렀던 리에의 역대급 노래 중 한곡, 고이비토요(こいびとよ) 먼저 감상하고 갑시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원곡자 이츠다 마유미를 능가하는 리에의 고이비토요를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 리에의 こいびとよ 감상하기 🔽
🔽 목 차 🔽
한일가왕전 5회에서 우리 모두를 놀라게 했던 우타고코로 리에의 노래, '어릿광대의 소네트' 아직 기억하시나요? 이 노래는 트롯걸스 재팬 본선 1차전 패자부활전에서 리에가 팀원 전원을 생존시킨 노래인데요.
아래의 이미지를 눌러 한일가왕전 버전을 먼저 감상해 보세요. 그리고 글 하단부에는 생생했던 당시의 긴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트롯걸스 재팬의 패자부활전 버전도 준비되어 있으니 꼭 다시 돌아오셔야 됩니다.
입이 다물어지지 않을만큼 진한 감동을 느끼고 싶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누르세요.
우타고코로 리에 프로필
우타고코로 리에(歌心りえ), 말이 필요 없는 가수라고 생각됩니다. 내 마음속의 노래라는 의미의 우타고코로 리에는 1973년 6월 30일생으로 현재 50세인데요.
1995년에 3인조 그룹 Letit go의 메인 보컬로 데뷔한 현역 30년 차 베테랑 가수로, 한때 Letit go의 두 번째 싱글 '200배의 꿈'이 포카리스웨트의 CM송으로 불려지며을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팀 해체 후 친언니와 2인조 그룹 Ciao도 결성해 잠시 활동했었고, 이후 2004년 3인조 그룹 September를 결성해 지금은 솔로 활동과 병행 중이라고 합니다.
일본의 원조 OST 여왕이라고도 불리는 리에는 겨울연가, 폴라리스 등 수많은 K-드라마 OST의 일본어 버전 주인공으로 활약하기도 했었는데요.
이후 한동안 이렇다 할 큰 활약이 없다 보니 가수활동과 함께 남편과 라이브 카페를 운영하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트롯걸스 재팬에 "지금까지의 자신을 어디까지 드러낼 수 있을지 도전해보고 싶다(今ここまでの自分をどこまで出し切れるのか、挑戦してみたい)"며 응모, 결승전까지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되며 재기의 발판을 확실히 다지게 되었습니다.
카페 라이브 공연
우타고코로 리에가 운영하는 카페에서의 라이브 공연, 궁금하지 않으세요? 아래의 버튼을 누르시면 돈 내고 봐야 할 리에의 공연들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SNS 채널들
아래에 안내되고 있는 곳은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우타고코로 리에의 인스타그램인데요. 리에의 다양한 모습들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의 버튼을 눌러 잠시 다녀오셔도 됩니다.
또한 아래는 리에의 틱톡(TikTok) 채널인데요. 개인 유튜브채널은 거의 활동을 안 하고 있는 것 같아서 틱톡으로 준비해 봤습니다.
또한 리에는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아래 버튼을 눌러 블로그에 방문해 힘찬 응원의 댓글을 달아주셔도 된답니다.
어릿광대의 소네트
트롯걸스 재팬에는 우타고코로 리에가 극적으로 활약했던 잊을 수 없는 장면이 있는데요. 본선 1차전 당시 팀 데스매치에서 상대에게 패해 전원 탈락할뻔한 팀을 극적으로 생존시켰던 바로 그 모습입니다.
당시 리에가 참여했던 드림퀸즈 팀의 주장은 후쿠다 미라이였고, 팀원 중에는 마코토도 있었는데요. 리에는 팀대표로 팀 구세주 배틀에 출전하게 되었고, 탈락후보 4팀 중 1위를 하며 팀원 전원을 다음 라운드로 진출시켰습니다.
패자부활전에서 리에가 불렀던 노래가 아래에 보이는 사다 마사시(さだまさし)의 어릿광대(피에로)의 소네트( 道化師の ソネット)인데요.
조금이라도 실수하면 팀이 탈락할 수 있는 커다란 부담 속에서도 노래를 한음 한음 이어가는 리에의 긴장과 떨림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감동적인 무대였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누르면 당시의 감동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겨울연가 OST
리에의 노래를 이걸로 끝내기에는 너무 아깝죠. 그래서 한곡 더 준비했습니다. 한일가왕전 본선 1차전에서 불렀던 박효신의 '눈의 꽃'도 대단했지만, 솔직히 겨울연가 OST였던 '처음부터 지금까지'를 안 듣고는 못 지나칠 것 같습니다.
리에의 '처음부터 지금까지'는 이렇게나 아름다울 수 있을까 싶을 만큼 설렘을 안겨다 준 노래였는데요. 담담하게 내뱉는 것 같은 리에의 잔잔한 감성에 취하다 보면, 어느새 쓰나미급 감동에 흠뻑 젖어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자, 리에의 감성에 흠뻑 취하실 준비가 되셨나요? 아래 이미지를 누르면 그 감동 속으로 빠져들 수 있을 것입니다.
약속
2001년 최고 시청률 30%를 기록했던 드라마 <아름다운 날들>의 OST, ZERO의 <약속>이 9월 3일 한일톱텐쇼에서 불려졌는데요. 또 하나의 레전드곡이 탄생한 것처럼 역대급이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눌러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헤어 나올 수 없는 감성장인, 우타고코로 리에(歌心りえ)에 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모쪼록 좋은 시간이었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의 버튼을 눌러 한일가왕전에 참가한 더 많은 일본 가수들의 정보를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아즈마 아키 프로필
전유진 사랑은 생명의 꽃
정서주, 심수봉의 겨울 장미
'K Cont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 때리는 그녀들-세계관의 확장 7회, 슈퍼리그 4강 첫 경기, FC탑걸 vs FC액셔니스타, 근데 '뉴진스'가 '탑걸'에 합류?? (35) | 2024.09.05 |
---|---|
한일톱텐쇼 15회 조력자 특집 이세진 '슬픔의 심로' 신에손 '메칸더 브이' 베스트 송 투표하기 (17) | 2024.09.04 |
골 때리는 그녀들 세계관의 확장 6회 제 5회 슈퍼리그 4강 대진표 확정! 스밍파 vs 탑걸 경기 하이라이트 (ft. 구척장신 새 멤버, 깡미 어머니 식당) (13) | 2024.08.29 |
한일톱텐쇼 14회 '최강 듀엣전', 떴다 '홍자', 주간 베스트 송 투표! (ft. 현역가왕2 가수 추천) (18) | 2024.08.28 |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원작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드라마와 차이점 ott 재방송 다시보기 (6) | 2024.08.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