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49호의 역대급 노래에 이어, 이번 주에도 이에 버금가는 무대가 나왔습니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참가자들의 치열한 대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심사위원들의 냉혹한 평가 속에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Top 10 결정전이 치러졌는데요. 그럼 오늘은 어떤 반전의 무대가 펼쳐졌는지 싱어게인3 9화, 리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된 글이에요!
1, 12, 27 & 58호
서로 자기네가 죽음의 조라고 하네요. ㅋㅋ.. 이번 조도 쉽지 않은 대결이 될 것 같습니다. 중요한 대결을 앞둔 지금 가장 신경 쓰이는 상대가 누구인지 묻는 질문에 58호는 본인이 생각하는 강력한 라이벌로 27호를 꼽았는데요, 27호 또한 마찬가지로 58호를 가장 견제하고 있었네요. 이번 조에서는 이 두 참가자가 Top 10에 진출할 유력한 후보들일 것 같습니다.
1호
1호는 싱어게인을 통해 지금껏 해보지 않았던 장르의 노래를 새롭게 배워가는 과정이 너무도 재미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무대도 새로운 도전을 시도했다고 합니다. 너드커넥션의 '좋은 밤 좋은 꿈'을 선곡했는데요. 1호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록' 장르라고 합니다. 새로운 도전에 욕심을 내다보니 컨디션 조절에 실패했다고 하는데요. 대상포진에 걸린 상태에서 중요한 무대를 하게 되었네요.
▼▼노래를 감상하세요▼▼
후반부에서 가사실수를 하면서 끝에 "망했다!"는 마음속 소리를 내뱉어버렸네요. 남성 심사위원들은 웃으며 그나마 귀엽게 넘겼지만, 여성 심사위원들은 냉정했습니다.
다소 아쉬웠다는 평가와 함께, "아무리 망했어도 끝까지 집중을 해야지 노래가 끝나기가 무섭게 '망했다!'를 외치냐며, 중요한 라운드니만큼 도저히 귀엽게 넘길 수는 없을 것 같다"며, 무서운 언니들은 1호의 가슴에 엄청난 대못을 박아버립니다. 결국 1호는 최종 2A을 받으며 다음 라운드 진출에 적신호가 켜집니다.
12호
12호는 라운드가 거듭될수록 "자신의 노래를 하고 있는 것 같다"며 임재범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아왔었는데요. 이번 라운드에서는 파격적인 선곡을 했습니다. 새롭게 도전을 이어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싶었고, 이번에는 12호 안에 내재된 '나른한 섹시미'를 보여주고자 이효리의 '10 Minute'을 선곡했다고 하는데요. 정말 괜찮을까요?
▼▼노래를 감상하세요▼▼
"가성이 너무 매력적이었다"는 호평에 비해 "자신의 몸에 맞지 않은 옷을 입은 것 같아 너무 아쉬웠다. 섹시함보다는 귀여웠다. 처음부터 삐걱거렸는데, 집중하지 않고 너무 많은 것을 보여주려다 결국 아무것도 보여주지 못했다"는 등 냉정한 평가들이 주를 이뤘는데요. 결국 1A를 받으며 패자부활전을 티켓을 완벽하게 예약하게 됩니다.
27호
27호는 김광석의 '맑고 향기롭게'를 선곡했는데요. 7-8년 전 혼자 방에서 자주 불렀던 최애 노래였지만, 서바이벌에 맞지 않는 곡인 것 같아 지금껏 무대에서 불러보지를 못했다고 합니다. 이제 서바이벌형 가수가 아닌 냥 한 음악을 사랑하는 가수라는 점을 이 곡을 통해 전달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노래를 감상하세요▼▼
27호에게 이런 모습도 있었군요. 항상 파워풀하고 강렬한 노래만 부르다 보니, 이렇게 편안하고 아름다운 울림이 있다는 걸 몰랐네요. 노래를 감상하던 16호는 눈물까지 흘렸는데요.
"경연의 무게를 이겨낸 무대인 것 같다. 꽤나 울림이 있는 무대였다"는 호평과 "말보다는 느낌 전달에 더 무게가 실린 것 같아 아쉽다"는 말 같지도 않은 심사평이 엇갈렸는데요. 결과는 5A를 받았네요. 그래도 Top 10 진출에 성공하는 27호입니다.
58호
58호는 대중에게 접근하기 쉬운 곡과 하고 싶은 곡에 대한 갈등 속에서, 여태껏 하고 싶은 음악에 대한 고집으로 지금껏 버텨오고 있었다고 합니다. 감사하게도 그 고집에 더욱 집중했을 때, 좋은 칭찬으로 그의 노래를 인정해 주는 곳이 바로 싱어게인이었다고 합니다. Top 10을 앞두고 있는 이 시점에 선곡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그의 음악을 제대로 보여주고 싶어 욕심낸 곡은 바로 넬의 '지구가 태양을 네 번'입니다.
▼▼노래를 감상하세요▼▼
첫 소절에 감탄을 해버린 심사위원들은 "기대를 충분히 충족시켜 준 무대였다. 큰 울림을 줬다. 더 자신 있게 본인의 음악을 해라. 지금까지의 무대 중 최고였다" 등 호평 일색이었는데요, 최종 7A을 받으며 다음 라운드 진출에 성공합니다.
56, 40, 68 & 25호
이번 조 또한 장르와 음악적 성향이 모두 다른 참가자들로 구성된 죽음의 조입니다. 이번 조에서는 지난주까지 대국민 응원투표 1위를 달리고 있던 68호와 레전드급의 보컬을 인정받고 있는 25호가 유력한 Top 10 진출이 예상됩니다.
56호
"벽을 만나면 기뻐하라. 그 벽을 지나면 한층 성장해 있을 테니"라는 어느 웹툰 속의 대사처럼, 56호에게 싱어게인은 벽을 만나는 기쁨을 알게 해 주었다고 합니다. 또 하나의 벽에 도전하기 위해 주 무기인 건반을 내려놓고 오로지 노래에 집중하는 무대를 선보였는데요. 이런 나도 누군가를 사랑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56호가 선곡한 노래는, 패닉의 '내 낡은 서랍 속의 바다'입니다.
▼▼노래를 감상하세요▼▼
"곡의 표현은 무난했으나 곡 초반에 목소리 컨트롤이 되지 않아 몰입을 헤쳤다. 중음대에서도 컨디션 난조가 느껴졌다. 조금 더 가볍게 불렀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는 심사위원들의 공통적인 심사평 속에 최종 2A를 받았습니다.
40호
"더 터트릴 수 있을 것 같은데 다소 아쉽다"는 평가를 받아왔던 40호는 이번 무대에 임하는 자세가 남달랐습니다. 자신만이 보여줄 수 있는 무대, 그리고 자유롭게 음악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던 40호는 강산에의 '삐딱하게'를 선곡했는데요. 전주부터 화려한 탬버린 퍼포먼스와 자유로운 몸짓으로 모두를 집중시켜 냅니다.
▼▼노래를 감상하세요▼▼
지금까지 보여줬던 40호의 무대 중 심사위원들의 가장 많은 액션과 환호성이 있었는데요. "싱어게인 사상 최초로 마이크에 갇히지 않고 자유로운 노래를 보여줬다, 철창을 뚫고 나온 사자의 모습을 봤다"는 극찬을 받았죠. 의미심장한 그들의 평가가 심상치 않았는데요. 점수는 어떨까요? 이럴 수가!!
40호가 이번 시즌3 Top 10 결정전 무대에서 최초로 올어게인을 받습니다. 49호도, 27호도, 그리고 58호도 못 받았던 올어게인을 40호가 받아냅니다. 아~!! 이로써 40호가 강력한 우승후보로 등극합니다.
68호
올어게인을 받은 무대 다음으로 노래를 해야 하다 보니 긴장하지 않을 수 없는 68호입니다. 그녀는 이번 무대에서는 새로운 도전을 시도했네요. 바로, 초등학교 6학년 이후 떨어져 본 적 없는 그녀의 단짝 친구인 기타 없이 홀로 무대에 섰고, 여태껏 불러보지 않았던 재즈라는 새로운 장르를 부르게 된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새로운 도전을 위한 곡은, 권진원의 '새로운 날들을 위하여'였습니다.
▼▼노래를 감상하세요▼▼
하지만 심사는 냉정했습니다. "처음 시도한 장르치고는 잘했으나, 너무 중요한 시점에서 이런 시도는 조금 무리수였다"는 심사위원들의 공통적인 평가를 받았네요. 그리고 결과는 5A를 받아 다소 불안한 위치에 서게 됩니다.
25호
25호는 작년에 어머니를 하늘나라로 보낸 아픔을 겪었다고 합니다. 그런 그녀에게 자신이 지금까지 싱어게인3에서 불렀던 모든 노래들은 단순한 사랑노래 그 이상의 의미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녀가 선곡한 노래는 조용필의 '그 또한 내 삶인데'인데요. 사연에 대한 이야기로 무대 전부터 눈물을 흘립니다. 혹시나 감정에 복받쳐 제대로 된 무대가 나오지 않으면 어쩌나 걱정이 되기도 했었죠.
▼▼노래를 감상하세요▼▼
하지만 그 감정 또한 고스란히 노래에 스며들어 무대가 끝난 후에도 진한 감동의 여운이 쉽게 가시질 않았죠. 역시 고수는 다릅니다. 쓰나미처럼 밀려드는 감동에 심사위원들 또한 눈물을 흘렸는데요. 진정성 있는 심사평들이 이어지며, 25호는 최종 7A으로 다음 라운드 진출을 확정 짓습니다.
이제 남은 Top 10 두 자리에 들기 위해 8명의 참가자들이 패자부활전을 치러야 되는데요. 마지막이 될 수 있는 무대이기 때문에, 간절한 바람만큼 치열한 대결이 예상됩니다. 참가자들은 단, 1시간 동안 연습한 후 운명의 패자부활전을 치러야 합니다.
싱어게인3 10화 예고
패자부활전, 그리고 Top 10에 오른 참가자들의 명명식과 함께 세미파이널 무대가 펼쳐질 예정인데요. 이번 Top 10 무대는 싱어게인 역사상 최초로 관객과 함께한다고 합니다.
대국민 온라인 사전투표
이번 주도 투표순위가 엎치락 뒤치락입니다. 지난주에는 68호가 58호를 추월했었지만, 이번 주 58호가 다시 1위를 탈환했습니다. 58호의 팬들이 엄청 힘을 낸 것 같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49호가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 2위까지 왔다는 건데요.
응원하는 가수가 순위에 없다고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이렇게 매일매일 응원하는 가수에게 열심히 투표하면 충분히 순위를 뒤집을 수 있습니다!!!
대국민 온라인 사전투표, 정말 하고 싶죠?!
그럼,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눈감고도 할 수 있도록 너무 쉽게 잘 안내되어 있답니다!!!
▼▼싱어게인3, 대국민 온라인 사전투표▼▼
그리고 아래에 있는 다양한 글들도 재미있게 읽어 보시길 바래요. 저는 다음 주, 싱어게인3 세미파이널 리뷰로 다시 돌아올게요! 그럼, 이만!!!
▼▼싱어게인3 8화, 진실의 턱 오픈!!▼▼
▼▼현역가왕, 마스크걸 정체 99.9% 확실▼▼
▼▼현역가왕, 대국민 응원 투표▼▼
▼▼현역가왕 4회, 마스크걸 탈락!▼▼
▼▼미스트롯 3, Top 7 후보들▼▼
'K Cont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역가왕 5회, 마스크걸 부활! 왜?! 팀미션 꿀잼 포인트 (11) | 2023.12.27 |
---|---|
미스트롯3 1회, 엑기스만 쏙! 놓치면 후회할 무대 모음 (57) | 2023.12.22 |
현역가왕 4회, 데스매치와 잔인한 패자부활전, 마스크걸 탈락! (9) | 2023.12.20 |
현역가왕, 마스크걸 정체, '화자'라고 결론냈던 이유, 집중분석 했던 내용 (7) | 2023.12.17 |
싱어게인3 8화, 본선 4라운드 Top 10 결정전, 49호 노래에 진실의 턱 오픈!! (2) | 2023.12.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