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 Content

나는 솔로 (I am SOLO) 19기 모솔특집 5회 (140회) 광수의 묵언수행 핑크빛 영호와 현숙 위태로운 영수와 영자 솔로나라의 이상기류

by 머니도도리 2024. 3. 14.

아~ 우짜면 좋습니까! 광수님~~, 왜 그러셨어요~~~!! 증말~~~!!! 이번 회차, 광수님 외에도 솔로나라에는 이상기류가 감지되기 시작했습니다. 돈독하던 초기 커플라인에 균열이 생겨 아마도 대규모 지각변동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나는 SOLO

나는 솔로 (I am SOLO) 모솔특집 5회
나는 SOLO 5회

이번 주, 솔로나라에는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요? 모태솔로들의 좌충우돌 사랑 찾기, 나는 SOLO 5회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영숙과 영철, 그리고 광수

    누구를 위한 배려였나

    영숙과의 1 대 1 데이트를 원했던 광수는 갑작스러운 영철의 등장에 몹시 당황스럽고 불편했던 모양입니다. 내색하지 않으려 했지만 그런다고 감출 수 있는 감정이 아니었습니다. 특히나 마음 여린 순수한 광수는 더더욱 그랬을 것입니다. 

     

    나는 솔로 5회, 광수의 속마음
    광수의 속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수는 영숙과의 대화를 간절히 원했던 영철을 위해 기꺼이 조연이 되길 자청했는데요. 솔로나라의 율법상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이었죠. 광수의 이 행동은 솔로나라 입국 첫날의 데자뷔 같았습니다. 

     

    나는 솔로 5회 영철에게 모든 것을 양보하는 광수
    영철과 광수

    솔로나라 입국시, 옥순을 선택했던 광수는 그녀의 선택을 받지 못하자 번개 같은 속도로 포기했었는데요. 그것이 두 사람에 대한 배려라고 생각했던 것 같았습니다. 물론 이번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광수는 영철을 위해 자리도 양보해 주고 영숙과의 대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묵언수행을 하며 세 사람이 함께 하는 내내 거의 말없이 식사에만 집중했는데요. 영철은 이게 웬 떡이냐 싶었을 겁니다. 경쟁을 해도 모자랄 판국에 광수가 알아서 자리를 마련해 주니, 얼마나 좋았을까요.

     

    나는 솔로 5회, 한마디도 안하는 광수를 챙기는 영숙
    영숙과 광수

    영철이 영숙에게 호감이 있다면 영철 스스로 알아서 아무 때나 영숙과의 자리를 만들면 될 일인데. 광수는 왜 소중한 데이트 시간에 오지랖을 부렸을까요. 

     

     

    나는 솔로 5회, 영숙에게 고백하는 영철
    영철과 영숙

    결국, 광수의 영철에 대한 일방적인 배려가 오히려 자신이 가장 신경 써야 할 영숙을 더욱 불편하게 만들어버렸는데요. 더욱 안타까웠던 것은 그 과정과 결과로부터 어떻게든 상처받게 될 자신에 대한 배려는 전혀 없었다는 것입니다. 

     

     

    영호와 현숙

    이번 주 가장 핫한 커플은 아무래도 영호와 현숙이었는데요. 영호의 용기와 도전 덕에 현숙과의 첫 데이트가 나름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 같았습니다. 긍정적인 것은 현숙이 영호와 함께 하는 동안 너무도 밝게 웃었다는 겁니다. 

     

    나는 솔로 5회, 전날 영수와 먹었던 소고기보다 지금 영호와 먹는 돼지갈비가 더 맛있다고 하는 현숙
    현숙

    뿐만 아니라 전날 영수와 함께 먹었던 한우보다 지금 영호와 같이 먹는 돼지갈비가 더 맛있다고 하는 걸 보니, 이 커플 아마도 핑크빛 기류가 쉽게 가라앉을 것 같지 않습니다.  

     

     

    영수와 영자

    영수와 영자는 줄곳 가장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던 커플이었는데요. 오늘은 다소 삐걱이는 장면들이 보였습니다. 영수는 영자와의 저녁식사를 위해 이동하는 과정에서 영자와의 사이에 자신이 생각하는 문제점을 털어놨는데요.

     

    나는 솔로 5회, 영자의 핑크머리가 더 큰 문제였다고 이야기 하는 영수
    영수와 영자

    영수는 처음에 영자와의 많은 나이차이 때문에 겁이 났었지만 지금 생각하니 그것이 문제가 아니라 바로 영자의 핑크빛 머리스타일이 문제인 것 같다고 했습니다. 즉, 영자가 개성을 표현하는 독특한 방식이 자신의 스타일과 너무 다르기 때문이었는데요.

     

     

    영수는 영자가 부담스러워할 수 있는 나이차이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어 했던 말인듯한데. 해석하기에 따라서는 영자의 독특한 개성을 지적하는 것으로 받아들일 수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나는 솔로 5회, 영수의 진중함때문에 다가가기 어렵다고 하소연하는 영자
    영자의 고

    하지만 이 대화가 화근이 되었던 걸까요? 영자 또한 은연중에 영수를 불편해하고 있었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예상도 못했는데, 오늘의 데이트로 그 이유를 명확히 깨달았다고 했습니다. 영수의 진중한 성격은 상대방이 특정 선을 넘지 못하도록 장벽같은게 처져있어 쉽게 다가서지 못하는 느낌을 받았었다고 합니다. 

     

     

    솔로나라의 이상 기류

    이렇게 끝까지 갈 것 같았던 영수와 영자 사이에 균열이 커져가고 있었고, 솔로나라에는 이에 못지않은 새로운 이상 기류가 몰려오고 있었습니다.

     

    나는 솔로 5회, 영자에게 친구 상태로만 있자고 하는 영수
    나는 솔로 5회, 옥순에게 상처받은 영식
    영식

    서로 한눈팔지 말자며 철석같이 약속했던 옥순이 상철과의 데이트를 원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영식은, 모두가 이 프로그램의 취지에 맞게 즐기고 있는데 자신만 눈치 보고 있었던 것 같다며 씁쓸한 기분을 감추지 못했죠.

     

    상처받은 상철

    그리고, 오로지 정숙만을 바라보던 일편단심 상철은 정작 그녀로부터 이성으로 느껴지지 않는다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고 결국 정숙을 단념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렇게 상철이 정숙을 단념하자, 그의 옆에는 운명처럼  옥순이  다가왔는데. 더군다나 옥순은 상철에게 이성적인 호감마저 생긴 것 같다고 고백합니다.

     

    나는 솔로 5회, 상철에게 운명처럼 다가온 옥순나는 솔로 5회, 상철에게 이성적인 호감을 느끼는 옥순
    상철과 옥순

    이렇게 솔로나라에 불어 온 이상 기류는 초반에 형성되었던 커플라인들의 대규모 지각변동을 예고했습니다.

     

     

    다음 주 나는 SOLO 6회는  또 어떤 에피소드로 우리를 즐겁게 해 줄까요. 지금까지 모태솔로들의 좌충우돌 사랑 찾기, 나는 SOLO 5회 리뷰였습니다.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랍니다. 

     

    나는 솔로/모솔특집 4회

     

    나는 솔로 (I am SOLO) 19기 모솔특집 4회 (139회) 결혼할 운명인 영수와 영자 현숙의 눈물 순자의 사

    지난 3회의 데이트 장면에서는 연애 경험 없이 평생 공부만 해왔던 광수의 순수한 모습들이 한편으론 안타까우면서도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 회차는 영수가 영자·현숙과 2:1 데이트를 하

    money-dory.tistory.com

    나는 솔로/모솔특집 3회

     

    나는 솔로 (I am SOLO) 19기 모솔특집 3회 (138회), 영철의 고기쌈에 반한 순자, 99% 결심한 영식, 순정

    오늘은 모태솔로들의 첫 번째 데이트가 있는 날입니다. 그런데 이 사람들, 정말 모태솔로가 맞나요? 모태솔로라고 하기에는 서로가 너무 적극적이고 데이트가 너무도 순조로웠습니다. 그럼 모

    money-dory.tistory.com

    나는 솔로/모솔특집 2회

     

    나는 솔로 (I am SOLO) 19기 모솔특집 2회 (137회), 첫인상 선택, 극과 극의 매력을 지닌 영수와 상철,

    이번 기수의 모태솔로들은 지난 기수 때의 답답함과는 다르게 적극적이면서 시원시원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에 서투른 그들의 모습이 시청자들로 하여금

    money-dory.tistory.com

    나는 솔로/모솔녀 프로필

     

    나는 솔로 (I am SOLO) 19기 모솔특집 3회 (138회) 모솔녀 영자 옥순 영숙 순자 정숙 현숙 자기소개 나

    지난주 모솔남들의 자기소개가 있었죠. 오늘은 모솔녀들의 소개가 이어졌는데요. 우와, 대단한 능력자들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솔로 역사상 처음 출연하는 직업도 있었는데요. 그럼, 지금부

    money-dory.tistory.com

    나는 솔로/모솔남 프로필

     

    나는 솔로 (I am SOLO) 19기 모솔특집, 영수 영호 영식 영철 광수 상철 출연자 직업 나이 프로필 정보

    SBS Plus와 ENA에서 방영되는 '나는 솔로'가 19기 모태솔로 특집으로 돌아와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2024년 2월 14일, 사랑을 찾아 나선 12명의 솔로 남녀가 '솔로 나라 19번지'에 모여 새로운 인연

    money-dory.tistory.com

     

    아래는 요즘 유행하는 최신 예능입니다.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최신 예능

    텐트 밖은 유럽/남프랑스 4화

     

    tvN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4화 (Europe Outside Your Tent: France EP. 04) 걸어서 동화 속으로 몽 에귀 아

    tvN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편은 매 회마다 압도적인 남프랑스의 자연경관으로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에서 캠핑 중인 게 맞는가 의심될 만큼 정겹고 이색적인 라미

    money-dory.tistory.com

    전현무계획/진한 돼지국밥

     

    전현무계획) 안동돼지국밥 부산 덕포동 국물이 진한 돼지국밥 곽튜브 NO.1 추천 맛집 (ft. 다시보

    전현무계획 / 안동돼지국밥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전현무계획에 나온 부산 덕포동의 국물이 진한 안동돼지국밥입니다. 말이 필요 없는 현지인 추천 맛집인데요. 국물이 진하기로 유명한 데다

    money-dory.tistory.com

    전현무계획/부산 최초 밀면집

     

    전현무계획) 부산 최초 밀면집 100년 전통 우암동 내호냉면 (ft. 다시보기)

    Since 1919! 서사가 있는 100년 전통의 부산 최초 밀면집, 전현무계획에 방송되었던 내호냉면을 소개합니다. 부산 내호냉면은 두 군데가 있는데요. 지금 소개해드리는 곳은 우암시장 골목에 위치한

    money-dory.tistory.com

    전현무계획/부산 원조 양곱창

     

    전현무계획) 부산 원조 양곱창 맛집 백화양곱창 남포동 양곱창골목 70년 전통 이모카세 (ft. 다시

    부산의 다양한 먹거리 중에 빠지면 서운한 것이 바로 양곱창인데요. 부산에서 양곱창 하면 바로 남포동입니다. 남포동의 양곱창골목에는 약 200여 곳이 넘는 양곱창집이 있는데, 오늘 소개할 곳

    money-dory.tistory.com

     

    또한 최신 콘서트 정보도 확인하시기 바래요.

     

    콘서트

    미스트롯3 전국투어 콘서트

     

    미스트롯3 전국투어 콘서트 일정 서울 부산 대전 울산 대구 성남 인천 창원 광주 춘천 (ft. 티켓오

    미스트롯3 전국투어 콘서트 일정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5월 3일 (토) 부터 7월 27일 (토) 까지, 서울을 비롯해 총 10개 도시에서 진행되는데요. 지역별 콘서트 일정과 티켓 정보에 대해 알려드

    money-dory.tistory.com

    현역가왕 전국투어 콘서트

     

    현역가왕 전국투어 콘서트 서울 안양 창원 광주 부산 전주 인천 대구 울산 일정 및 티켓 정보 (ft.

    올 겨울 안방극장에 트롯 열풍을 일으키며 전국을 후끈하게 달아올렸던 현역가왕이 각 지역의 팬들을 직접 찾아갑니다. 바로 2024 현역가왕 전국 투어 콘서트인데요. 트롯 오디션의 원조 '미스트

    money-dory.tistory.com

    싱어게인3 전국투어 콘서트

     

    싱어게인3 Top 10 전국 투어 콘서트 일정, 서울 창원 부산 인천 수원 티켓 예매 정보 (ft. 각 공연장

    전국을 들썩이게 만들었던 싱어게인3 - 무명가수전의 전국 투어 콘서트 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공연 지역은 바로 서울, 창원, 부산, 인천, 수원인데요. 각 지역의 콘서트 일정과 티켓 정보, 그리

    money-do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