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가왕전을 보는 내내 일본 대표로 출전한 가수들의 노래실력에 놀라움을 금할 수가 없었는데요. 특히나 우타고코로 리에와 아즈마 아키의 노래는 그야말로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한일가왕전이 1년 내도록 방송되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5회로 끝이 난다고 하네요. 그래서 한일가왕전 일본 대표 가수 탑7의 프로필과 인스타그램 정보를 준비해봤습니다.
일본대표 가수 프로필
딴딴하고 이색적인 음색과 세월을 뛰어넘는 아련한 감성으로 새로운 감동을 주고 있는 한일 가왕전의 일본 대표들은 한국 가수들에 견주어도 전혀 손색없는 노래 실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연찮게도 일본 대표 팀에는 일본의 마이진, 박혜신, 린, 전유진, 김다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한국 탑7과 캐릭터까지 겹치는 인물들도 다수 포함되었는데요. 때문에 그녀들끼리의 라이벌 구도도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경쟁을 넘어 한국과 일본의 우정과 문화교역의 장이 되고 있는 '한일가왕전', 출중한 노래실력으로 한국 시청자들을 놀라게 하고 있는 일본 대표 가수 탑7,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스미다 아이코 (住田愛子)
일본의 아이유라고도 할 수 있는 스미다 이이코(住田愛子)는 아즈마 아키와 동갑내기인 16세 고교생인데요. 현재 액터스 스쿨 히로시마의 39기로 그곳에서 만든 여성 로컬 아이돌 유닛 SPLooASH(스플래시)의 10기 멤버입니다.
SPLooASH(스플래시)는 히로시마의 프로축구팀 산프레체 히로시마의 공식 응원 아이돌로 활동 중인데요. 아이코는 스플래시에서 녹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그녀의 SNS 메인 사진은 아래처럼 초록색 응원복을 입고 있는 모습들로 꾸며져 있는데요. 특히 아이코의 X(트위터)에 방문해 보면 산프레체 히로시마 경기일정과 관련된 게시글, 그리고 구장에서 응원하는 모습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아이코의 귀여운 외모가 마치 아이유를 연상케 하는데요. 게다가 특유의 애교까지 더해져 일본 내에서는 국민 여동생으로 통하지만, 실력만큼은 절대 귀엽지가 않습니다.
아이코가 트롯걸스 재팬 준결승전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으며, 1위의 성적으로 당당히 결승에 진출한 막강 실력자라는 것은 누구나가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한일가왕전을 통해 다채로운 모습들을 선보이며 무궁무진한 자신의 발전가능성을 다시 한번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일가왕전 본선 1차전 라이벌전 당시, 아이코는 자신의 무기는 노래만이 아니다며 애염교(愛染橋)를 불렀던 예선전과는 달리 180도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했는데요. 노래도 노래지만 밝고 파워풀한 퍼포먼스 또한 아이코가 가장 자신 있어하는 분야임을 여지없이 보여주었습니다.
비록 김다현에게 점수로는 밀렸지만 관객과 호흡하는 능력이 대단한 가수임을 스스로 증명해 낸 무대였었죠. 이쯤 되면 라이벌전에서 아이코가 불렀던 닭장 나이트 댄스곡의 신화, 긴기라기니 사리게나쿠(ギンギラギン にさりげなく)를 안 들어 볼 수 없겠죠?
아래에 보이는 신나는 댄스화면을 누르면 일본 막내 아이코가 레트로 감성이 충만한 80년대의 닭장 나이트로 여러분을 안내할 것입니다.
마코토(MAKOTO)
올라운더 유망주, 린의 열혈 팬인 마코토(MAKOTO)는 현재 32세로 5년 동안 K-아이돌 연습생을 했던 재일교포 3세입니다. 그래서인지 중간중간에 동료들에게 통역도 해줄 만큼 한국어 실력이 대단했는데요.
어릴 때부터 가수가 되고 싶었던 마코토는 그 꿈을 이루기 위해 20살에 한국에 건너와 아이돌 지망생으로 연습생 생활을 하다 결국 빛을 보지 못하고 일본으로 돌아갔고, 지금은 일본 내에서 올라운더 가수로 활동 중입니다.
지난 2회 라이벌전에서는 자신의 우상이었던 린과 같은 무대에서 노래하는 것만으로도 감격스럽다며 눈물을 보이는 순수함과, 앞으로는 린의 팬으로만 머무르지 않고 린이 자신의 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당찬 포부도 드러내 모두에게 웃음도 주고 힘찬 격려를 받기도 했었습니다.
당시에 불렀던 마코토의 라이벌전 곡 약속(드라마 '이산' OST)은 완벽한 발음과 감성으로 노래해, 심사위원과 관객들을 깜짝 놀라게 했었는데요. 그동안 한국에서 갈고닦았던 그녀의 노력이 얼마나 치열했을지를 감히 짐작해 볼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이진과의 한곡 대결에서 불렀던 비와 당신 또한 마코토의 엄청난 연습량이 느껴지는 완벽한 곡이었는데요.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다시의 곡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힘들었을 그간의 노력이 오랜 뒤에서야 빛을 발휘했던 마코토의 감동스러운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에 안내되는 한일가왕전 2회 리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일가왕전 2회, 예선 1위 우타고코로 리에의 겨울연가 OST, 마코토의 약속 감상하기>
나츠코(natsuco)
언더독의 신화를 제대로 써 내려가고 있는 나츠코(natsuco)는 한일가왕전에 참가한 멤버 중 양국을 통틀어 유일하게 가수로 데뷔하지 않은 일반인입니다. 한국과 친해지고 싶다는 나츠코는 현재 33세로 일본의 IT 기업에서 고위 인사담장자로 일하고 있는 엘리트 회사원인데요.
가수의 꿈을 꾸다가 트롯걸스 재팬에 출연해 탑7에 등극한 재야의 고수이기도 합니다. 팔색조의 매력을 지닌 나츠코의 뛰어난 가창력을 접한 한국 심사위원들은 왜 아직까지 가수의 길을 걷고 있지 않은지 의문이고, 가수로서 너무 탐난다고 평가했는데요.
옆에 있던 일본 심사위원은 회사 내에서 인사권을 가진 고위 간부라서 아쉬울 게 없어서일 것이라며, 나츠코의 회사 내에서의 지위를 농담 식으로 건네기도 했습니다.
라이벌전에서는 한국 양국에서 익숙한 노래인 First Love를 불러 날 봐 귀순을 부른 마이진을 큰 점수차로 이기기도 했는데요. 트롯걸스 재팬에 이어 또 한 번 언더독의 신화를 제대로 써내려 가고 있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참가자입니다.
카노우 미유(かのうみゆ)
해피바이러스 카노우 미유(かのうみゆ)는 1999년생으로 올해 24세, 비주얼과 실력이 모두 MVP급인 만능 엔터테이너로 구독자 15만을 보유한 SNS 스타이자 숏폼의 여왕입니다.
카노우 미유는 사실 트롯걸스 재팬 준결승전에서 아쉽게 탈락했었는데요. 걸그룹 NATURE 출신의 한국인 참가자 김소희가 결승전에 올라 최종 6위의 성적을 거두었지만, 국가대항전이라는 한일가왕전의 취지에 맞지 않다는 이유로 김소희의 출전이 불발되면서 카노우 미유가 Top7 명단에 대신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카노우 미유의 실력을 의심해서는 절대로 안 되는데요. 한일가왕전 라이벌전에서 자신의 최대무기인 주현미의 곡을 야심 차게 준비한 마리아를 윤하의 일본 데뷔곡 비밀번호 486으로 단번에 제압해 일본 팀에 승리를 안긴 것처럼, 트롯걸스 재팬 당시에도 본선 3차 디너쇼 미션에서 당당히 MVP를 차지한 실력자이기 때문입니다.
우타고코로 리에 (歌心りえ)
말이 필요 없는 감성장인, 일본 OST의 여왕 우타고코로 리에(歌心りえ)의 프로필과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아즈마 아키 (東亜樹)
하늘이 준 선물, 일본의 국보급 천재소녀 아즈마 아키(東亜樹)가 궁금하시면 아래의 버튼을 눌러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시보기
한일가왕전은 방송 중 네이버 TV, 네이버 Now, MBN 온에어를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방송 종료 후에도 티빙, 왓챠, 웨이브 등 각종 OTT 플랫폼을 통해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실시간으로 방송 중인 한일가왕전 하이라이트는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공식 채널을 통한 무료 재방송 정보는 아래의 배너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한일가왕전 일본대표 가수들의 프로필과 인스타, 트위터 등의 SNS 정보였습니다. 모쪼록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여러 예능에 관한 다양한 글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두루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머니도리였습니다.
한일가왕전 자체 탐색전
현역가왕 최종회
현역가왕, 전유진 노래
아래는 다양한 예능에 관한 글들입니다.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정서주, 심수봉의 겨울 장미
미스트롯3 결승전
미스트롯3 결승곡 다시 듣기
나는 솔로 19기 모솔특집
텐트밖은유럽4 남프랑스
속초 해물돌짜장
광화문 김치두루찌개
부산 진한 돼지국밥
부산 최초 밀면집
부산 원조 양곱창
또한 인기 있는 콘서트 정보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스트롯3 전국투어 콘서트
현역가왕 전국투어 콘서트
댓글